주차장 위치와 이용방법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지하주차장, 지상주차장, 타워주차장, 공원주차장 등 다양한 주차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각 위치가 다르니 미리 확인하고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 지하주차장: 병원 본관 아래에 위치하며, 외래 환자와 단기 방문객이 주로 이용합니다. 오전 시간에 만차로 입차를 차단하는 경우가 많으니 오전 시간에는 지상주차장을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 지상주차장, 타워주차장, 공원주차장: 병원 장례식장 방면에 위치하며, 셔틀버스를 통해 병원 건물과 연결됩니다. 셔틀버스 시간을 기다릴 여유가 없다면 공원주차장보다는 지상주차장과 타워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병원 본관으로 도보 이동가능하니,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주차요금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방문 시, 외래환자와 입원환자의 주차 요금은 주차장 종류와 이용 시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1. 외래환자 주차 요금
지하주차장과 그 외 주차장의 주차 요금이 다릅니다. 아무래도 지하가 편의성이 좋고 외래환자를 우선으로 하고 있어 무료시간이 짧습니다. 오래 머물러야 하신다면 지상 쪽을 이용하세요. 외래환자는 진료 후 결제영수증을 받는데, 그 영수증으로 사전정산하시면 주차 무료예요! 사전정산 안하더라도 출차 시 영수증 보여주시면 차단기 열어주십니다!
▶ 지하주차장:
- 평일: 기본 20분 무료, 이후 10분당 500원 부과
- 주말 및 공휴일: 기본 60분 무료, 이후 10분당 500원 부과
▶ 지상/타워/공원주차장:
- 평일 및 주말, 공휴일: 기본 60분 무료, 이후 10분당 500원 부과
2. 입원환자 주차 요금
입원환자는 입원과 퇴원 당일에만 차량 1대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당일 자정까지만 가능하니 시간이 넘어가지 않게 주의하세요. 다만, 여러 번 출차했다 다시 들어와도 괜찮습니다. 입원 기간에는 보호자도 주차요금을 지불해야 하니, 금액과 할인권 받는 법 잘 확인하셔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 입원 기간 중
- 지상주차장: 입원환자 할인권을 통해 24시간 주차 시 10,000원에 이용 가능하며, 입차 시간부터 24시간 내 자유로운 입출차가 가능합니다.
- 지하주차장: 입원환자 할인 적용이 안되고, 일반 요금으로 부과됩니다. 때문에 입원환자의 보호자라면 입원기간동안에는 지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혹시 입원환자의 병문안으로 방문하는 분이더라도 지하는 20분 무료, 지상은 60분 무료이니 지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 할인권 구매: 입원환자 할인권은 주차관리실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관리실은 1동 1층 현관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 팁
1. 최대한 혼잡한 시간대를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 평일 오전: 진료 시작 시간인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는 주차장이 매우 혼잡합니다.
- 평일 오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비교적 주차 공간이 여유롭습니다.
- 주말 및 공휴일: 병원 방문객이 줄어들어 주차장이 한산한 편입니다.
2. 혼잡한 시간에 방문한다면 지상주차장을 바로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9시-11시 사이는 정문이 매우 복잡합니다. 바로 지상, 타워 주차장으로 이동하세요.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셔틀버스가 10분 간격으로 있어 버스를 이용해도 됩니다.
3. 주차 정산시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무인정산기를 이용해 주차비를 정산하면 20분 이내에 출차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추가 요금이 부과되니 꼭 나가기 전에 정산하시기 바랍니다.
4.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할인은 출차 시 정산소에서만 적용이 가능하니, 무인정산기에서 정산하시면 안됩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기타 참고 사항
- 특실 환자는 지상 및 지하주차장에서, 1인실 환자는 지상주차장에서 하루에 1대만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나머지 입원환자의 경우 시간에 따른 요금이 발생하며, 지상주차장에서 입원환자 할인권을 통해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중복 할인 불가: 모든 주차 요금 할인 및 시간 감면은 중복 적용이 불가하므로, 가장 유리한 할인을 선택하여 적용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차관리실: 031-787-1800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을 방문할 때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좀 더 편리하게 주차장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차요금도 잘 확인하셔서 과도하게 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